여호수아는 죽기 전에 오직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다스릴 것이니, 하나님만을 잘 섬기라고 신신당부하며 유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지 못하고, 가나안 족속들이 섬기는 신을 따르며 우상숭배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이방 민족을 강하게 하셔서 이스라엘을 괴롭히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고통이 너무나 심한때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 사사를 보내 주셨습니다. 그러면 이스라엘은 회복되고, 평화가 찾아오고, 이와 같은 역사가 400년간 계속 반복되는 것이…
요한계시록에는 소아시아의 일곱교회에 성령께서 하신 말씀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일곱교회들을 향해 교회가 교회다워지는 것이 무엇인가를 성령께서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경고의 말씀을 주고 있습니다. 교회가 세속화되어서 죽어버린 교회, 그 교회가 사데교회라고 성령이 말씀하셨습니다. 사데교회는 여러 소아시아지역의 교회와 특별히 다른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핍박이 없었습니다. 이곳은 황제숭배에 대한 위협도 없었고, 니골라당 같은 이단도 없었으며, 유대인의 핍박도 없었습니다. 정말 교회가 성장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
바벨론의 포로생활에서 풀려난 이스라엘 백성들이 고국으로 돌아갔지만, 예루살렘 성벽은 훼파된 채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하나님께서는 느헤미야를 사용하셨습니다.1차 귀환을 통해 시작된 스룹바벨 성전 재건이 아직도 완공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또한 여전히 성벽 재건은 할 엄두조차 못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성벽이 오랫동안 무너진 채 방치되어 있었습니다.어느날 고국에서 온 사람의 소식을 들었습니다. 예루살렘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것이죠. 하나니와 함께 온 사람들의 보고한 내용은 무엇입니까? 느…
오늘 본문에는 중풍병자가 등장합니다.네 사람이 들것으로 실어 옮겨야 할 정도로 중한 병이었습니다.3절에 보면 이 사람을 치유의 길로 이끌어주는 사람들이 나옵니다. 그들은 중풍병자의 고통과 절망을 가까이서 보아왔습니다. 그래서 병자를 위해,‘무엇인가 해야 되겠다.’라는 부담감과 책임의식을 가졌던 것입니다.하나님의 역사는 어디에서부터 일어납니까?고통받는 사람에 대한 책임의식에서 하나님의 역사는 시작됩니다.4절을 보면 사람들이 너무 많아 도무지 들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친구들은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포기하지 않습니다. 본문은 …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빌립보서2:1~11)교회는 혼자가 아니라 공동체입니다.주님을 믿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주님의 뜻을 이루는 일에 헌신하는 곳이교회입니다.그래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것이 하나가 되는 일입니다.교회는 목표를 향해 하나가 되어서 함께 주님의 사명을 감당해야합니다.그것이 건강한 교회의 모습입니다.1절성도들이 경험하는 권면,사랑의 위로,교제,긍휼과 자비 이 모든 것이 하나 됨의 근거가 되는 것입니다.우리가 하나 되기 위해서는 먼저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이것이 우리를 하나 되게 만드는 기초입니다.그럼 이…
큰 광풍이 일어나며 (마태복음 4:35~41)제자들이 예수님과 함께 배를 타고 호수 반대편으로 가는 가운데 일어난 사건입니다.갑자기 큰 광풍이 불고, 파도가 거세게 일어나 물이 배 안까지 밀고 들어왔습니다. 배는 침몰 직전에 놓였습니다.35절에“그 날 저물 때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우리가 저편으로 건너가자 하시니”배를 타고 저편으로 건너가자고 누가 제안했습니까?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그런데 문제가 터졌습니다. 이 배에는 주님이 함께 계신대도 풍랑이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왜 예수님과 함께 가는데 풍랑이 일어났을까요? 예수님이 건너가자…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출애굽기 14:10~14)본문에 보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아주 절박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그들 앞에는 홍해가 가로막고 있고, 뒤에서는 애굽의 군대가 밀고 들어왔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희망이 전혀 없는 상황에 부딪쳤습니다. 어디를 보아도 출구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위기 상황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에게 대들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원망은 하늘을 찔렀습니다.이 상황에서 하나님은 모세를 가장 먼저 다루십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를 보셨습니다. 이때 모세는 조금도 흔들리지 않고…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 (갈라디아서 2:20~21)사도 바울은 십자가에 대해서 20절에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라디아서 2:20)"고백합니다.이것은 구원받은 모든 성도들의 고백인 줄 믿습니다. 예수님의 죽음이 바로 나를 위한 죽음 이라는 것이죠. 마치 다른 사람 이야기하는 것처럼럼 …
1. 단기 선교로 인한 선교지의 사역들이 활성화 이를 통한 미래의 선교사 발굴토록2. 재대신화관(7개국 진행) 사역에 더 많은 동역자들을 세워주셔서 탈북민 자매들, 중국의 소수민족 자매들, 그리고 무슬림 자매들에까지 섬기는 사역이 되도록3. 중국 가정교회 목회자들을 세우는 신학교 신입 학생 모집에 좋은 반응이 있도록4. 임태호 선교사가 SEED 선교회 미국 본부 대표직을 잘 감당할 영력과 통찰력을 허락하소서.